2024-04-20 12:04 (토)
천정배 “새정치연합, 소수 기득권에 휘둘리는 정당으로 전락”...무소속 출마
상태바
천정배 “새정치연합, 소수 기득권에 휘둘리는 정당으로 전락”...무소속 출마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5.03.0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연합 “호남불가론 패배주의에 굴복 변화를 가로막는 기득권 세력”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을 탈당한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이 4.29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무소속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천 전 장관은 9일 “호남정치 부활과 정권교체의 밀알이 되기 위해, 자랑스러운 광주 시민의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천 장관은 이날 오전 광주 서부농수산물 도매시장 청과물동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새누리당 정권의 폭주에도 야당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지 못하고 있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소수 기득권 세력에 휘둘리는 정당으로 전락했다”고 새정치민주연합을 비판했다.

이어 “야당 안에서조차 호남을 대변하는 것을 지역주의로 매도하면서도 선거 때는 표를 달라고 한다”라면서 “호남불가론이라는 패배주의에 굴복하며, 그들 자신이 호남의 변화를 가로막는 기득권 세력이 되고 말았다”고 새정치민주연합을 거듭 신랄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만년 야당에 만족하는 새정치민주연합으로는 새로운 대한민국,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수 없다”면서 “반드시 승리해 가장 먼저 호남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의 독점구조를 깨뜨리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광주 서구을 보궐선거에서 '비(非) 새정치민주연합' 전선을 구축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천 전 장관은 “올바른 야당, 유능한 야당, 승리하는 야당을 바라는 모든 사람들과 힘을 합해 새로운 정치세력을 만들겠다”며 “기성 정당의 안팎에서 확고한 개혁의 방향에 동의하는, 온건하고 합리적인 진보세력과 양심적 인사들을 망라해서 광범위한 세력을 규합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호남에서 제2의 DJ(김대중)들를 키워, 그 힘을 바탕으로 2016년 총선에서 승리하고, 2017년 정권교체를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새정치연합의 전신인 열린우리당을 창당한 주도 세력이자 원내대표까지 역임한 천 전 장관이 이날, 새정치연합을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면서 4월 보선을 앞둔 새정치연합은 야권연대에도 타격을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일부 정치권에서 제기하는, 야권분열과 야권의 약화 우려해 대해서는 “야권 승리를 열망하는 순수한 지지자들의 충정은 이해하며, 충분히 유념하겠다”면서도 “새판짜기를 오로지 자신들의 기득권에 대한 위협으로만 여기는 기득권자들의 불순한 비판에는 조금도 귀를 기울일 생각이 없다”고 일축했다.

천 전 장관은 “'자유롭고 정의로운 통일복지국가 대한민국'이 저의 꿈"이라며 "보선에서 꼭 승리해 호남의 개혁정치, 유능하고 합리적인 수권세력과 함께 대한민국에 자유, 평등, 연대, 평화의 네 기둥을 굳건히 세우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정배 전 장관은 출마 기자회견에 앞서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했고 이 날부터 광주 베데스다 요양원을 방문해 배식봉사를 하는 등 본격적인 보궐 선거 행보에 착수했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