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31 (금)
자동차보험료 합리적으로 낮추려면 실시간 비교견적 사이트 활용해야
상태바
자동차보험료 합리적으로 낮추려면 실시간 비교견적 사이트 활용해야
  • 고우나
  • 승인 2015.01.1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보험프라자
[고우나] 자동차가 있으면 이동하기에 참 편리한 점이 많다. 걷거나 기다림 없이 이동할 수 있어 점차 많은 사람들이 차량을 이용하는 추세이다. 그렇기에 점차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데, 의무이기 때문에 매년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매년 빼놓지 않고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임에도 사람들은 자신이 사고가 나면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지금 내는 보험료가 가장 적절한 보험료인지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의무 가입이라 단순해 보이지만 자동차보험은 많은 담보가 있기 때문에 가입이 생각보다 가입이 어렵다.

담보가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담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보장이 상당히 달라지고, 어떤 보험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도 많게는 수십만 원의 보험료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신중하게 비교견적 하고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가격경쟁이 심해서 보험사 선택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각종 할인을 적용하는 경우 그 차이는 더 벌어지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을 잡고 꼭 필요한 금액만 지불하기 위해 인터넷 자동차보험료 전문사이트(http://car.bohumplaza.com)를 활용해 비교하는 일이 늘고 있다.

국내외 자동차보험 견적을 확인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데 기본 보험료뿐만 아니라 할인담보까지 비교견적되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알아볼수록 보험료는 낮아지는데 우선 경력 할인이 있다. 경력으로 인한 할인은 자동차보험 가입 외에 다른 해외 경력이나 오토바이는 기본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피보험자로 가입했더라도 경력인정 신청을 한 경우 마찬가지로 할인 적용 대상이니 놓치지 말고 할인 받는 것이 좋다.

그리고 차량의 장치도 이런 할인의 대상으로 장치에 따라 보험사에 따라 각기 다른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그러니 가입 전에 자신의 차량에 있는 안전 장치들에 대해 확인하고 실시간 비교 하는 것이 유리하다.

좀 더 보험료를 절약하고 싶다면 주행거리 또는 요일 특약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가입기간 동안 제한 거리 이하로 주행하는 경우 또는 특정 요일 주행을 제한하는 경우 보험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는 담보이다. 이 두 담보는 보험사 혹은 제한에 따라서 할인율이 상이하게 다르기 때문에 직접 전문사이트에서 확인해보고 더 합리적인 것을 택하는 것이 좋다.

고우나 nowcall0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