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00 (목)
현대자동차, 황사 발원지 사막화 방지 활동 나서
상태바
현대자동차, 황사 발원지 사막화 방지 활동 나서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1.08.0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한 달간 중국의 대표적인 황사 발원지인 내몽고 쿤산다크 사막 내 차칸노르 지역을 대상으로 ‘현대그린존’ 조성활동에 나선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현대그린존’은 현대차그룹이 2008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내몽고 사막화 방지 및 생태복원 활동이다. 올해도 중국 네티즌 봉사단, 현지 언론기자 봉사단, 현대차그룹 임직원 및 가족 봉사단 등 합한 총 500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할 계획이다.

봉사자들은 ‘현대그린존’에서 사막의 척박한 토양에도 잘 자라는 현지 토종식물 감봉을 대량으로 파종하고, 생태계의 자연 회복력을 활용해 초원 복원을 꾀하는 자연친화적 초지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그린존’은 베이징에서 북쪽으로 6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사막으로 중국 북부와 우리나라에 영향을 끼치는 황사의 주요 발원지로 알려져 있다.

현대차 한 관계자는 "2008년부터 시작한 ‘현대그린존’ 프로젝트를 통해 지금까지 4년간 총 3,800만㎡의 사막을 초지로 바꾸는 노력을 인정받아 (현대차는) 지난해 말 한국기업으로는 처음으로 ‘2010년 중국 CSR활동(사회공헌활동) 대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중국의 사막화는 동북아 전체를 아우르는 지구적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며 “이런 측면에서 ‘현대그린존’은 글로벌 기업이 현지 정부, NGO, 시민과 사회적 책임 및 역할을 어떻게 공유해야 하는지 잘 보여주는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