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포토] 연수문화원, 2014 어르신 문화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포토] 연수문화원, 2014 어르신 문화 프로그램 진행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4.03.20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인천 연수문화원에서는 2014년 어르신 문화 프로그램인 어르신 문화학교 ‘전통문화 Factory’에 참여할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모집한다.

‘문화가 있는 삶, 행복한 인생 2막’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어르신 문화 프로그램은 우리 사회가 고령화로 접어들면서 은퇴 이후 어르신들의 건전한 문화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연수문화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공모한 어르신 문화 프로그램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전통문화 Factory’ 프로그램은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차 문화와 실제, 고전, 예절, 다식 등의 전통 예절을 배워보고 우리의 재료로 책갈피, 피리, 딱지, 프로펠러, 제기 등을 만들어보며 고무줄 놀이, 수건 돌리기, 인간 줄다리기, 공기놀이, 돼지씨름 등 다양한 놀이를 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수업 중간 바깥 활동으로 어르신 문화 형성이 잘 되어 있는 지역을 찾아가는 탐방 활동도 포함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어릴 적 해보았던 전통 놀이들을 좀 더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했고 나아가 지역 사회와 젊은 세대들에게 이를 전파함으로 어르신 일자리와 다양한 문화 창출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은 4월 2일에 개강해 5월 28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 9시 30부터 2시간 30분 동안 전통 예절과 전통 놀이를 교육받고 그 이후 봉사활동을 하면서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오는 25일부터 연수문화원(연수구청 7층)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30명을 모집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단, 연수문화원 평생회원이어야 하고 가입비는 5000원이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