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인천 동구, 올해 1분기 친절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 동구, 올해 1분기 친절교육 실시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4.03.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는 2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들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올해 1분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친절교육은 고객들의 다양한 기대와 요구에 부합하는 친절마인드를 배양해, 고객에게는 수준 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무원에게는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태평양교육센터 정은영 수석강사가 ‘친절한 고객서비스를 위한 고객응대 기법’을 주제로 ▲고객서비스의 이해 ▲성공적인 고객응대 KEY POINT ▲전화응대의 4원칙 ▲불만민원의 요구와 상황에 적합한 응대 방법 ▲민원응대에 따른 스트레스 관리 기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이날 강의에서는 전화응대시 친절하고 정중한 태도와 말투, 경청 등 기본적인 방법만으로도 민원인의 불만을 감소시키고 구청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음을 강조하며, 전화 응답 연습을 통해 가상의 민원인과 대화를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폭언과 욕설, 성희롱 등 최근 급증하는 악성․고질민원으로 인해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지고 이로 인한 각종 부작용이 야기됨에 따라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법 만들기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구 관계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언제나 웃는 모습으로 민원인을 맞이하는 친절한 동구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친절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