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21 (수)
인천국제공항, '문화 날개' 달고 다양한 장르 공연
상태바
인천국제공항, '문화 날개' 달고 다양한 장르 공연
  • 조기종 기자
  • 승인 2011.06.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일 재즈.뮤지컬.사물놀이 등 다양한 장르 공연 펼쳐

 

[KNS뉴스통신]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오는 30일 정기 및 상시문화공연 개막식을 시작으로 연중 365일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을 도입, 명실 공히 세계 최고 문화 공항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문화에 날개를 달다”는 슬로건을 내건 이 연중 캠페인은 전통문화공연을 통해 한국을 소개하는 것뿐만 아니라 클래식, 성악, 재즈, 퓨전음악, 퓨전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공항 문화를 선도한다는 취지다.

지난해까지 세 개 시즌으로 이루어졌던 정기문화공연은 올 하반기부터 정기 및 상시공연과 특별이벤트로 더욱 풍성하게 재편된다. 특히 정기문화공연을 다섯 개 시즌으로 확대하고 연 사천삼백 여 회의 상시공연을 펼쳐 일 평균 십만 명 이상의 국내외 공항 이용객에게 차원이 다른 공항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30일 진행되는 정기 및 상시문화공연 개막식에서는 “코리안 팝스 오케스트라”, “김덕수 사물놀이”의 흥겨운 무대를 만날 수 있다.

7월 9일까지 진행되는 정기문화공연에서는 비보이팀 “갬블러” 및 중국기예단, 팝페라 “휴”, 아카펠라 “보이쳐”와 같은 다양한 세계문화예술 팀이 공연을 펼친다.

또한 올해 7월부터 내년 6월까지 1년 동안 칵테일쇼, 재즈, 힙합, 비보이, 오페라, 뮤지컬, 마임 등 다채로운 상시 문화 공연이 여객터미널 1층 밀레니엄홀과 3층 면세구역 중앙에서 매일 수차례 제공되어 공항을 이용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활력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7, 8월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공항을 이용하는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프리카 전통 공연인 “아프리카 만딩고”, 라틴재즈밴드 “로스아미고”와 함께하는 트로피칼 썸머, 전자현악 “제니스” 등 색다른 공연들이 펼쳐져 공항을 이용하는 즐거움이 배가될 것이다.

인천공항은 지난 2008년 문화공항으로의 도약을 천명하고, 공항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 공연, 전시 프로그램을 제공해 여행객이 한국의 독특한 문화와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백남준 미디어 아트 전시 및 한국문화박물관, 전통문화체험관, 전통공예전시관, 전통문화 특별이벤트 등은 이용객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작년 G20 기간 중에는 왕가의 산책 및 전통문화공연을 매일 진행해, 중요한 국제 행사를 성공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가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천공항공사 이채욱 사장은 “상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세계 최고 공항으로서의 지위를 이어가는 한편, 세계인이 가보고 싶은 공항으로 거듭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환승승객 수요를 더욱 확대하고, 한국 방문의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기종 기자 ckc1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