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51 (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안면도쥬라기박물관을 만나다!
상태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안면도쥬라기박물관을 만나다!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3.06.2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서대문구 자연사박물관(관장 이정모)이 30일까지 ‘헬로, 쥬라기박물관’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 1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전시표본과 교육프로그램의 상호교류와 우호증진을 위해 안면도쥬라기박물관과 업무협정을 체결하였다. 이를 기념하여 마련된 이번 특별전에서 안면도쥬라기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표본 200여 점이 전시된다.

특히 △진본 하드로사우루스 새끼(baby), 포유류형 파충류인 △진본 디메트로돈 전신골격 △진본 대형 암모나이트 △진본 알베르토사우루스 전신골격, 살아있는 화석으로 알려진 △투구게 화석 △투구게 박제 검치호랑이 등 70여점은 안면도쥬라기박물관의 대표 표본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복제한 공룡 발톱과 프로토케라톱스와 트리케라톱스를 모형으로 한 움직이는 공룡 에니메트릭스도 함께 전시된다.

중앙홀에는 스피노사우루스 전신골격과 진품 두개골, 프시타코사우루스 어미공룡과 새끼공룡이 1년 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안면도쥬라기박물관은 20여 년 동안 해외 곳곳의 전시회와 발굴현장을 돌며 공룡 화석들을 수집하고, 유명학자들의 고증과 검증을 거쳐 건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공룡박물관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한 번도 선보인 적 없는 진본 공룡화석과 지질시대별 화석, 광물, 원석 300여종 등 다양한 전시를 즐길 수 있는 문화학습공간이다.

이정모 서대문자연사박물관장은 “안면도쥬라기박물관의 우수한 자원을 전시하게 되어 기쁘고, 많은 시민이 특별전과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