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자갈치시장, 전통시장 최초 알리페이 결제시스템 도입
[KNS뉴스통신=유지오 기자] 부산 중구(구청장 김은숙)는 중국내 모바일 결제시장 1위인 알리페이 결제시스템이 국내 전통시장 최초로 자갈치시장에 도입된다고 밝혔다. 알리페이 시스템은 중국 내 5억2000만명, 전세계 9억명 정도가 사용하는 결제수단이다.
[기획]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 “낙후된 곳 아직도 많다”
청년창업가 박상언 씨 “뉴욕타임즈 추천 관광지 中 48번째로 소개된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 체계적인 기획으로 디자인해 핫 플레이스로 만들어야”
[KNS뉴스통신=유지오 기자]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제주도'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다. 그러나 이처럼 세계적 관광명소인 제주도를 제친 부산의 한 골목이 있으니,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가 그곳이다.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는 한국 최초로 美 뉴욕타임즈 추천 관광지 52곳 가운데 48번째로 소개된 바 있다. 이곳은 과거 철물용 자재를 파는 공구거리였지만, 도시재생을 통해 어느덧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알려지게 된 것이다. 지난달 13일 부산진구(구청장 하계열)는 전포 카페거리 일부 골목길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처럼 매년 지속적인 지원이 되고 있지만 아직 나아갈 길이 멀어 보인다. 겉으로 알려진 것에 비해 곳곳에는 아직도 낙후된 지역이 많기 때문이다. 지역특성상 취약 지역이 많기 때문에 모든 지원을 이곳에 할 수는 없지만 적은 비용으로도 거리를 바꿀 수 있다면 어떨까?
실시간뉴스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