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수학학원의 선두주자 (주)고매쓰아카데미/ 고수학전문학원 고지윤 대표

수학을 더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접근

2018-05-02     임동훈 기자

[KNS뉴스통신=임동훈 기자] 우리나라 학부모들의 가장 큰 관심이자 걱정은 무엇일까. 바로 자녀들의 학업이다. 우리나라 학부모들의 자식 교육 열정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그 만큼 중, 고등학생들의 공부에 대한 중요성은 말하지 않아도 중요하다. 그 중 대학입시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고 중요하게 보는 과목은 수학이라고 할 수 있다. 어렵고 지루하다고 느끼는  수학과목에 창의력과 재미있는 실습형으로 수업으로 접근하여 학부모들과 수험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학원이 있다. 바로 김포 한강신도시에 위치해 있는 초록호두 고수학 전문학원이다. 이 학원의 대표인 고지윤 원장을 직접 만나 그의 학원 운영 방식과 경영 철학을 들어 본다.
 

수학이 아닌 재미있고 풀수록 성취 있는 수학
학창시절을 지낸 대한민국의 모든 이들은 수학이라고 하면 대부분 어렵다거나 재미없는 과목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초록호두 고수학 전문학원은 2014년 6월 김포 신도시에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수학 전문 학원으로 시작을 하였다. 수학 외에도 고등학교 영어 수업과 기타 과목에 대한 특강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 초록호두 고수학 전문학원은 학생들의 큰 호응으로 현재 김포 신도시에서 입소문을 타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학원으로 자리 잡았다. 초록호두 고수학 전문학원은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수업방식으로 아이들이 수학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성적 상승으로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고수학 전문학원은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을 지도하며 내공쌓기 반과 입시 진학 반을 따로 운영하여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고수학 전문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수학 공부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초록호두의 모든 강의실은 벽면과 책상이 보드판으로 이루어져 있다. “작은 노트 위에 빼곡히 풀이 과정을 쓰다 보면 같은 오류를 반복하게 된다”는 고 대표의 생각처럼 넓고 큰 화면에 공식을 적고 교사, 친구들과 토론할 수 있도록 모든 벽면이 활용 가능하다.

또한 반별 최대 인원을 6명으로 제한하여 게임으로 익히는 수학 공부, 문제 풀이 프레젠테이션 등 자기주도 학습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실현하고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휴게실과 로비에서도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원하면 언제든지 수업을 진행한다.?이렇게 체계적인 학원 시스템을 통해 자리를 잡게 되었고 현재는 김포 신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학원으로 선정되게 되었다.

사교육이 아닌 진실한 마음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얻어
고지윤 대표의 철학은 한결 같다. 아이들이 수학을 어려워하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 하는 것이 목표이다. 그를 위해 고지윤 대표는 다양한 수업 방식을 적용하였다. 본인의 가진 디자인과 수학 전공을 바탕으로 접목 시켰는데 그 중 첫 번째는 본인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수학 관련된 게임과 보드게임식의 도구를 직접 개발하여 아이들의 수업에 활용하였다. 수학의 원리가 들어간 모형의 보드게임과 토론식 수업을 통한 아이들의 창의력 증진 등은 고대표가 운영하는 학원의 경쟁력이자 특징이다.

또한 고 대표는 연중행사로 아이들과 여행이나 산책 체육대회 등 외부 활동도 함께 하려고 노력중이다. 고 대표는 “무엇이든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우러나올 수 있다”며 “요리 해먹기, 마라톤 대회 참가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가족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나간다”고 설명했다. 휴게실에서 배를 깔고 누운 채로 수학 문제를 푸는 학생도 있을 만큼 자유분방한 분위기가 구현되고 있으며 학생들 중 누구 하나 강요에 의해 억지로 공부하지 않는다.
 

또한 날씨가 좋아지면 인근 공원에 나가 바람을 쐬거나 고민 상담을 들어주며 진정한 멘토로서의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지금 초록호두 고수학 전문학원 다양한 방면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적응도를 높이기 위해 프리미엄 형식의 스터디카페로의 확장도 추진 중이다. 거대한 수학 까페를 만들어 아이들의 교육 참여율을 높이고 아이들이 몸과 눈으로 느끼며 직접 수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 이다. 고 대표는 “아이들의 성적 향상도 중요하지만 그 것 만큼 중요한건 자라나는 아이들의 인성과 마음가짐 이다” 라며 아이들에게 학원의 위치를 떠나 진정으로 아이들을 아끼고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보여 졌다.

고지윤 대표의 일상은 즐거움과 다양한 끼들로 가득 차 있다. 고 대표의 취미는 프로필 사진 찍기, 디자인하기, 멘토 하기 등 끼가 정말 많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능력을 학원에 적용하여 운영을 하고 있고 이 결과가 지금처럼 좋은 결과로 반영되고 있다. 고 대표가 소유하고 있는 프로필 사진의 개수는 200여장이 넘는다. 그 만큼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성격으로 사회생활을 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젊은 감각과 트렌드로 생활을 하다 보니, 유행에 민감한 학생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학원에서도 고민 상담이나 수업 지루할 때 가장 먼저 찾는 1순위는 바로 고지윤 대표이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고 대표는 “나 자신이 트렌드에 뒤쳐지고 올드해 질수록 아이들의 마음을 얻지 못하기에 항상 노력한다” 며 말하였다.

고수학 전문학원이 김포 신도시에서 왜 가장 유명해 졌는지는 고 대표의 노력을 보면서 알 수 있었다. 고 대표의 진심어린 마음이 아이들의 마음을 움직였고 사업도 번창 할 수 있었다. 고 대표는 앞으로 “사교육을 넘어 교육쪽에서 진정으로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고 힘을 쓰고 싶다” 며 말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