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28 (수)
[축제] 춤 노래로 시민 모두 함께 즐기는 뉴질랜드 오클랜드
상태바
[축제] 춤 노래로 시민 모두 함께 즐기는 뉴질랜드 오클랜드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3.02.14 0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 공동체 문화가 공연예술로 … 퍼시피카 페스티벌(Pasifika Festival)

[KNS뉴스통신=박세호 기자] 한국은 겨울을 지나 봄이 다가오는 데, 뉴질랜드는 풍성한 가을의 길목에 들어서고 있다.

오클랜드 최대 축제인 오클랜드 아트 페스티벌과 태평양 공동체의 문화가 공연으로 펼쳐지는 뉴질랜드 퍼시피카 페스티벌까지, 뉴질랜드의 최대 도시인 오클랜드의 가을은 춤과 노래로 가득하다. 

 ▲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 사진 ⓒ NZ관광청, 스토리발전소 제공

뉴질랜드에서는 태평양 섬 공동체의 문화를 한 곳에 모아 축하하는 퍼시피카 페스티벌(Pasifika Festival)이 3월 9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다. (참조 사이트 www.aucklandnz.com/pasifika )

태평양 모든 섬의 문화를 공연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 축제에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웨스턴 스피링 파크(Western Spring Park)로 모여들어 도시 전체가 들썩거린다.  

 ▲뉴질랜드에서는 태평양 섬 공동체의 문화를 한 곳에 모아 축하하는 퍼시피카 페스티벌이 3월 9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다. (참조 사이트 www.aucklandnz.com/pasifika)

 . 사진 ⓒ NZ관광청, 스토리발전소 제공

빌리지 내에서는 10가지 구역의 태평양의 섬 공동체를 소개하며, 문화, 공연, 음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2013년 축제에서는 총 10개의 나라를 대표적으로 소개한다.

쿡 아일랜드(Cook Islands), 피지(Fiji), 키리바티(Kiribati), 니우(Niue), 사모아(Samoa), 타히티(Tahiti), 통가(Tonga), 토클루(Tokelau), 투발루(Tuvalu), 아오테오라(Aoteora) 등의 섬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