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인천 계양구청, 우리 서로 칭찬 합시다...칭찬 나눔운동 전개
상태바
인천 계양구청, 우리 서로 칭찬 합시다...칭찬 나눔운동 전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3.02.13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계양구는 동료 직원의 장점을 찾아 서로 칭찬함으로써 직원 사기를 진작하고 따뜻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년 동안 실시 해 온 칭찬릴레이를 보완, 칭찬나눔 운동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보다 객관적인 운영기준을 마련해 효율적인 칭찬나눔을 추진, 지난 해까지 운영해 온 칭찬릴레이는 칭찬주인공이 다음 주인공을 선정하거나 구민 또는 직원들의 추천 및 무기명투표를 거쳐 매월 2명의 칭찬주인공이 선정됐으나 칭찬주인공이 남발된다는 의견에 따라 보완책을 마련했다. 

올해에 운영되는 칭찬나눔 운동은  개선책에 따라 매 분기 1명을 칭찬주인공으로 선정, 매 분기 마다 구민 또는 부서 추천을 받은 직원들을 무기명 비공개투표를 통해 칭찬주인공으로 선정한다.

구민추천자는 구 홈페이지의 칭찬합시다 코너에 게시된 직원이 되며 부서추천은 구본청의 각 국, 동주민센터 등 5개 추천 단위마다 자체 심의를 거쳐 1명씩을 칭찬주인공 후보로 추천할 수 있다.

칭찬주인공은 기존과 마찬가자로 전자결재 칭찬릴레이 게시판에 게시된며, 칭찬주인공과 칭찬글 게시자 모두에게 칭찬마일리지가 부여 되며 칭찬마일리지 우수공무원에게는 복지포인트 부여, 산업시찰 등의 기여가 부여된다.

또한 내부 전자결재 초기화면에 매일 생일자를 게시해 서로 축하해 줄 수 있는 생일직원 축하메시지 보내기는 지난 해와 동일하게 운영된다.

구 관계자는 “우리 구가 2011년부터 실시해 온 조직 내 칭찬운동을 통해 인간적인 유대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신바람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함은 물론, 개인의 무한한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