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농법으로 우리 먹거리 '유천 국사골'
상태바
친환경 농법으로 우리 먹거리 '유천 국사골'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3.02.1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센터 개관으로 정보화마을 대열에 합류

예천군은 13일 오후 3시 유천면 사곡리 일원에서 ‘국사골 정보화마을 정보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해 최종봉 국사골정보화마을 위원장,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국사골 정보화마을은 2012년 5월 행정안전부로부터 정보화마을로 선정, 총사업비 2억원(도비 6천, 군비1억4천)으로 정보센터를 마련했다.

이번 유천면 사곡리에 들어선 정보센터는 76㎡규모로 완공, 교육용 컴퓨터 8대-태블릿 PC-복합기-빔 프로젝터-디지털 카메라 등이 설치되었다.

주민들의 정보화 교육장, 영화감상, 공부방, 각종 회의 등 생활밀착형 마을 정보센터로 조성해 스마트시대에 맞는 인프라를 구축, 마을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군은 정보화마을에 마을관리자를 배치해 홈페이지 관리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온·오프라인 농산물 판매, 주민 정보화교육 등 마을운영 활성화에 주력한다.

최종봉 국사골정보화마을위원장은 "정보센터 활성화를 위해 주민정보화 교육실시, 전자상거래 관련 지식 습득 등 체계적인 운영으로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이제 농촌에서도 변화의 시대에 발맞춰 적응해야만 살아 남을 수 있게 되었다"며 주민 상호간 정보 공유를 통해 경쟁력 있는 농가로 거듭나기를 당부했다.

한편 유천면 사곡리 일원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은 대부분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이번 정보센터 개관으로 전자상거래망인 국사골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guksagol.invil.org)를 통해 판로망을 확대,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도농 정보격차 해소와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강용 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