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대비 안전문화 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상태바
설 대비 안전문화 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3.02.0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와 안동시 재난안전네트워크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4일 중앙신시장에서 안전문화 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경상북도와 안동시에서는 제203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2월경상북도와 안동시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 지역주민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중앙신시장 주차장에서“경북안전사고 zero화 원년의 해” 결의를 갖고 신시장 1, 2단지 주변을 돌며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과 참여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자는 가두캠페인을 벌였다.

또 안동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새우리식당과 상가를 대상으로 소방, 가스, 전기에 대한 안전캠페인 후 참석자 전원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했다.

경상북도에서는 이날 중앙신시장 상인회에 야간 화재순찰에 필요한 손전등 10점과 소화기 50점등을 전달했다.

안동시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전통시장 장보기용 장바구니를 제작 배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동절기 화재예방을 위한 화재예방 안전수칙과 소화기 사용요령, 화재발생시 행동요령 등 홍보물을 제작 배부했다.

또한 안동시 재난방재과 김상화 과장 등 직원들은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해 길안면 묵계리 김분임 외 6명의 무의탁 독거노인에게 22만원 상당의 라면과 식용유를 구입하여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한다.

 

박강용 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