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재 양성을 위한 ‘상주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상태바
농업인재 양성을 위한 ‘상주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3.02.0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13일까지 농업수도 ‘상주’의 브랜드를 더욱 확대 발전시키기고, 안정적인 농업소득과 경쟁력을 갖춘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상주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학과 및 인원은 일반농업학과 40명으로, 교육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4시간씩 40주 160시간으로 편성된다.

교육내용은 작물재배의 생리, 토양관리 등 과학영농의 기반이 되는 농업 기초이론은 물론 수도작, 밭작물, 주요과수 등의 재배기술을 다루게 되다. 또한 선진농업 경영체 견학 및 농업경영과 마케팅 관련 교육도 병행하게 되어 농업 전분야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응시자격은 상주시 지역내에 거주하는 남ㆍ여 농업인으로 영농기반이 있는 농업인이며, 학력제한과 연령제한이 없다.

신입생 선발기준은 영농기반, 농업인조직체 활동경력, 면접시험을 통하여 각 항목별 점수를 집계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발하게 된다.

특히, 이번 신입생 선발은 면접시험의 배점을 높여 교육에 대한 열의와 발전가능성 등에 관하여 엄정한 면접심사를 통해 정예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원서교부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및 농업인상담소에서 교부하고 접수는 오는 1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서 접수아며, 면접시험은 오는 18일 실시한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2월 22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ja.sangju.go.kr)에 게재하며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남대현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그동안의 학사운영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하고, 우수한 사례들을 적극 활용하여 더욱 내실있는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통해 졸업생들이 지역의 핵심 선도농업인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