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식품의약품안전청, 건강기능식품 새로운 기능성 추가
상태바
식품의약품안전청, 건강기능식품 새로운 기능성 추가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1.06.1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선택권 위해 건강기능식품 기준 및 규격의 개정 고시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일부를 개정고시 한다.

주요사항은 비타민 D, 클로렐라, 녹차추출물의 기능성 추가, 장용성 캡슐 제조를 위한 제피제의 사용범위 확대, 건강기능식품 제조에 사용되는 기타원료의 범위 확대, N-아세틸글루코사민, 대두단백제품의 제조방법 확대 등이다.

금번 개정사항 중 영양소(비타민 D) 및 기능성 원료(클로렐라, 녹차추출물)에 대해 과학적 근거자료에 따라 새롭게 입증된 기능성을 추가로 신설하였다.

(기능성 추가 원료는 비타민 D는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줌, 클로렐라는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녹차추출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또한, 장용성 제품 제조에 사용되는 제피제를 식품첨가물로 등재된 것뿐만 아니라 의약품에만 사용되는 것도 건강기능식품 제조에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하였다.

추가로, 금번 개정고시에는 N-아세틸글루코사민의 제조에 사용되는 효소의 범위와 다양한 제품생산 개발 유도를 위해 대두단백제품의 제조기준을 확대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개정사항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 정보자료 → 법령자료 → 제․개정고시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