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56 (목)
[하와이] 호놀룰루 페스티벌(Honolulu Festival)
상태바
[하와이] 호놀룰루 페스티벌(Honolulu Festival)
  • 이준표 기자
  • 승인 2013.01.31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제 19회 축제, 3월 1일~2일 호놀룰루 각 지역서 개최

[KNS뉴스통신=이준표 기자] 하와이의 호놀룰루 페스티벌(Honolulu Festival)은 올해로 19회째 맞는데, 다양한 민족들이 이루는 전통 예술, 문화 및 공연들로 다채롭게 이어진다.

 ▲ 지난 해 축제의 광경. 와이키키 중심도로를 중국계 공연팀이 행진하고 있다.  사진 ⓒ 호놀룰루 페스티벌 사무국

그리고 하와이는 미국의 한 주이면서 여러민족들이 이주해와 공통의 삶을 꾸려가고 있어서 축제도 일본, 중국, 타이완, 한국,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타이티, 캐나다, 알라스카, 하와이 원주민 및 미국 본토로부터 온 미국인 등 다양한 문화가 조화를 이루며 컬러풀하게 진행이 되고 있다.

호놀롤루는 하와이 여러 개의 섬들 중 하나인 오아후 섬의 다운타운 부분에 해당하며, 주도로 관공서와 금융기관 등 주요 건물들이 밀집되어 있다. .  

  ▲ 하와이 이주 역사가 110년이나 되는 한국 교민들도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사진 ⓒ 호놀룰루 페스티벌 사무국

3월 1일에서 3일까지 와이키키 여러 지역에서 행사가 진행이 되는데, 시내와 해변을 관통하는 그랜드 퍼레이드는 그 규모도 방대하고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다.

 ▲ 하와이는 미국 본토인들도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 중의 하나이다.      사진 ⓒ 호놀룰루 페스티벌 사무국

퍼레이드에 주민들이 민족 전통풍습과 예술로 나뉘어 참가하고, 나머지는 관광객 및 방문객들과 더불어 행진을 지켜보며 박수를 치고 함성을 지르며 기쁨을 함께 나눈다.

이준표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