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다함께 소통하는 개방형 홈페이지 개편 추진
상태바
포항시, 다함께 소통하는 개방형 홈페이지 개편 추진
  • 윤철중 기자
  • 승인 2013.01.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철중 기자] 포항시는 기존의 단방향 홈페이지 운영에서 시민이 함께 참여해 정보를 공유하며, 다양한 경로로 접근이 가능한 개방형, 블로그형 홈페이지로의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개편은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소셜네트워크(SNS)와 연계해 시정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전파하며, 홈페이지로의 접근이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도록 구성된다. 또한 홈페이지의 주요 콘텐츠를 시민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분야별로 행정 정보들을 분류한다.

아울러 즉각적으로 시민들의 의견에 대응하고자 시민이 게시판, 콘텐츠에 대하여 댓글을 등록할 경우 실시간으로 포항시 전자결재시스템과 연계돼 관련 부서 편지함으로 시민의 의견이 전달되는 등의 쌍방향적 대응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이번 개편 사업에 대해 지난 10일 시연회를 열고 25일 시 본청 및 산하기관 홈페이지 관리자 집합교육을 가졌다.

한편 기존 홈페이지 메뉴 구조에 익숙한 시민을 위해 홈페이지 개편 전후 메뉴 설명을 마련, 시민들의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하영길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시민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었다” 며 “시민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시정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철중 기자 x13451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