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0 (목)
'청계천 잡페어', 이공계 취업준비생 주목하라
상태바
'청계천 잡페어', 이공계 취업준비생 주목하라
  • 김진태 기자
  • 승인 2011.06.1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공계 출신의 전문 인력들의 구직과 취업경쟁력을 높여주기 위한 장

제38회 청계천 잡페어인 ‘이공계 잡페어’가 오는 17일 서울 장교동 소재의 서울고용센터와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서울고용센터와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진행하는 청계천 잡페어는 월별, 계절별로 채용이 많이 일어나는 연령 계층과 업종이 다르다는 점에 주목해 매월 ‘청년 잡페어’, ‘서비스 잡페어’, ‘장애인 잡페어’, ‘이공계 잡페어’ 등 다양한 계층과 업종별 특화된 행사로 진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취업행사.

특히 이번에 열리는 이공계 잡페어는 이공계 출신의 전문 인력들의 구직과 취업경쟁력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 뿐 아니라 국가적인 경쟁력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는 이공계 인력과 이를 필요로 하는 기업 간의 효과적인 매칭을 위해 기획된 것.

이공계 인재를 위한 잡페어라는 기획의도처럼 실제 이날 행사에는 LS산전, 청호나이스, 화천기계 등 주요 우량기업 20개사가 참여해 개발, 연구직, 프로그래머 등 다양한 분야의 엔지니어 150여명 이상을 채용할 것으로 전해졌다.

행사장은 실제 면접 등이 진행돼 채용이 이루어지는 ‘채용관’, 모의면접 체험관을 비롯해 이력서 사진 촬영과 취업타로카드, 이미지 캐리커처, 지문인적성검사 등이 이뤄지는 ‘직업시연 및 체험관’, 국민연금상담, 장애인고용상담, 대기업직무적성검사 등이 이뤄지는 ‘직업교육 및 정보제공관’, 취업매칭컨설팅, 컬러이미지컨설팅, 면접이미지컨설팅 등 각종 컨설팅이 진행될 ‘부대컨설팅관’ 등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이공계 취업 희망 구직자는 온라인 박람회 사이트(www.jobfair.or.kr)를 통해 참가신청을 등록하면 된다.

10월까지 연중 서비스되는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박람회 정보 뿐 아니라 서비스 기업 채용정보와 입사지원을 직접 할 수 있다.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 진로 컨설팅 등 다양한 온라인 컨설팅 프로그램과 취업전략을 담은 각종 동영상 강의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으며, 사전매칭을 할 수 있는 IMS(Incruit Matching System)를 통해 현장채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진태 기자 kat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