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42 (목)
세계 최대 요트경주대회 뉴질랜드에서 개최
상태바
세계 최대 요트경주대회 뉴질랜드에서 개최
  • 이준표 기자
  • 승인 2013.01.09 0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클랜드 애니버서리 데이 레가타' (Auckland Anniversary Day Regatta)

[KNS뉴스통신=이준표 기자] 이번달 28일, 오클랜드(Auckland)의 와이테마타 항구(Waitemata)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요트 경주가 펼쳐진다.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이 대회의 정식 이름은 '오클랜드 애니버서리 데이 레가타' (Auckland Anniversary Day Regatta)이다. 

모든 이들의 로망인 요트는 뉴질랜드에서 유치원생까지 요트를 배울 정도로 대중화된 스포츠다. 요트가 대중화된 뉴질랜드에서 벌어지는 요트 경주는 차원이 다르다. 

  ▲ Auckland Anniversary Day Regatta 대회는 1840년 이래 173년 전통의 세계 최대 요드경주대회다.  사진 ⓒNZ관광청/ 스토리발전소

오클랜드 기념주간을 맞아 이루어지는 이 행사는 1840년 이래 지금까지 173년 동안 계속되었을 만큼 유서 깊은 행사다.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고풍스러운 범선들과 함께 최신식의 요트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 볼거리만으로도 사람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다. 가족들이 모두 모여 즐거운 쇼와 함께 요트 경주를 바라보며 소풍을 즐기기에 더욱 좋다. 

 ▲ 173년 전통, 세계 최대 요드경주대회가 뉴질랜드에서 28일 개최된다.               사진 ⓒ NZ관광청/스토리발전소 

특히 오클랜드는 세계에서 1인당 요트 보유비율이 가장 높은 곳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뉴질랜드 국민에게 요트는 친숙한 편이다.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요트들의 대 향연이 그림처럼 펼쳐질 예정이다.  파도소리 잔잔하게 퍼지는 현장에서 혹은 영상을 통해 보는 것만으로도 이 아니 즐거운 일인가?

 

이준표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