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11일,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식 열려
상태바
11일,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식 열려
  • 김진태 기자
  • 승인 2011.06.10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진수희 장관)와 대한적십자사(유종하 총재)는 제 8회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11일 18시 30분에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더 많은 헌혈로 더 많은 생명을(More blood, More life)"를 주제로 한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기념행사에는 최원영 보건복지부차관, 유종하 대한적십자사총재, 헌혈봉사자, 헌혈약정단체 등 혈액사업 유관인사가 참석하고 대한적십자사 헌혈홍보대사인 한채영씨와 배수빈씨가 참석하여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식 개회를 맡는다.

이날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헌혈을 통해 생명나눔을 실천해 온 30명의 헌혈자 및 봉사자와 7개 헌혈유공단체등 37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이 수여된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유진성씨는 ‘9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헌혈봉사회 일원으로 활동하면서 현재까지 총 294회 헌혈에 참여한 바 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는 헌혈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 증진을 위하여 헌혈의 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혈액 검사 장비를 지원하여 혈액의 안전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회 8회째를 맞는 세계 헌혈자의 날은 생명나눔운동에 동참해 준 헌혈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적십자사연맹(IFRC), 국제수혈학회(ISBT), 국제헌혈자조직연맹(IFBDO) 등 4개 국제기구가 2004년 공동으로 제정했다.
 

김진태 기자 kat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