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2 (목)
서울 중구, 걷기편한 행복거리 만들기 장려구로 선정
상태바
서울 중구, 걷기편한 행복거리 만들기 장려구로 선정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2.12.2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이수미 기자] 중구는 서울시의 ‘걷기편한 행복거리 만들기’ 조성을 위한 인센티브 평가에서 장려구로 선정되어 5천만원의 특별교부금을 받는다.

‘걷기편한 행복거리 만들기’사업은 보도블록에 대한 철저한 관리 및 개선으로 사람들이 걷기에 편한 보행자 중심의 보도를 만드는 사업이다.

올 1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각 자치구에서 추진한 사업실적을 평가한 결과 중구는 부실시공 투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 등 특색있는 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것은 부실 시공에 대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부실시공이 발견되는 기관에게 1회 경고조치를 하고, 2회 이상 적출시 신규 굴착허가를 유보하는 제도다. 그리고 중구 관내에서 도로굴착이나 복구공사를 시행하는 모든 기관은 공사에 들어가기 전 굴착,복구 공사의 시공단면도 등 공사 상세계획도를 의무적으로 제출하도록 하였다. 

6월18일부터 연장 100m 이상 보도공사장에서 실명제를 시행하고, 안전중구 실현을 위해 월 3회 야간환경순찰을 실시했다. 보도순찰을 위한 특별정비반을 운용하여 1월부터 9월까지 3324건을 정비하는 등 자치구중 1위를 차지했다.

토목과장을 중심으로 12명이 보행환경 및 보도관리 개선을 위한 동아리를 구성해 분기별 1회 이상 모임과 의견 교환을 가졌다. 이렇게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3억7천만원의 시비를 확보해 집행하기도 하였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