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인천 계양발전재단, 중·고교생 20명에게 50만원 씩 장학금 전달
상태바
인천 계양발전재단, 중·고교생 20명에게 50만원 씩 장학금 전달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2.12.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 계양구 공익법인인 계양발전재단(이사장 이익진)은 최근 계양새마을금고(이사장 이노경)의 후원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열의를 가진 중·고교생 20명에게 일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지난 20일 계양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계양발전재단 임원 및 운영위원 40여 명과 계양새마을금고 관계자, 장혜금 수혜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서 서운중학교 등 5개 중학교 학생 10명과 계산여고 등 5개 고등학교 학생 10명에게 각각 50만원 씩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행사를 주관한 이익진 이사장은 "비록 적은 장학금이지만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훗날 이 학생들이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훌륭한 성인이 되어 더 큰 사랑을 베풀 것"이라고 말했다.

 

계양발전재단은 지난 2000년도에 체육특기자 및 우수체육팀 육성을 목적으로 교육청에 등록된 재단법인으로 다양한 교육사업 및 불우이웃돕기 등 많은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 번 장학금을 후원한 계양새마을금고는 자산 2,500억원과 이용고객 4만여 명을 확보한 지역의 대표적 서민금융기관으로, 회원을 위한 국내외 연수, 노인정 연료비 및 소화기 지원, 통장협의회 및 부녀회 지원, 각종 자생단체 지원, 관내 초등학교 결식아동 돕기 및 장학금 지원, 불우이웃돕기 등에 매년 1억원 이상을 환원하고 있다.

또한 장학사업을 확대하기 위하여 계양발전재단에 1억원을 출연한 바 있으며 계속적인 장학금 출연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수혜 받을 수 있도록 한다고 한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