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안전운항” 아름다운 바다 그 시작이다!
상태바
“안전운항” 아름다운 바다 그 시작이다!
  • 조기종 기자
  • 승인 2011.06.0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객선, 유․도선 등 다중이용선박 안전운항 홍보활동 펼쳐 -

인천해양경찰서가 해양활동 인구가 급증하는 이달부터 여객선, 유․도선 및 낚시어선 등을 이용하는 국민들에게 해상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해양사고를 예방하고자 대대적인 홍보활동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최근 해양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객선, 유․도선 이용객들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나 일부 사업자와 해양활동자들의 안전 불감증으로 인해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해양활동자들이 급증하는 이달부터 10월 추석연휴까지 파출소, 여객선터미널, 유․도선 선착장 등 행락객들이 집중되는 장소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전광판 등을 이용 해상안전에 대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특히, 포스터에는 “해양긴급신고 122”를 넣어 “바다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고․범죄신고시 긴급 전화번호인 122로 신고”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어 해양 활동자들이 꼭 알아두어야 한다.

인천해경 관계자에 따르면 인천은 다른 지역과 달리 수로가 협소하고 저수심, 암초 등과 같은 지리적 특성과 급변하는 해양기상으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이 매우 높은 만큼 항로 안전순찰, 과적․과승 및 음주운항자 단속 등 시기별․지역별 특성에 맞는 안전관리대책도 시행할 방침이다.

인천해경은 해양활동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다가오는 성수기철 단 한건의 안전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지속적으로 해양안전 홍보활동을 전개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바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기종 기자 ckc1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