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국채보상공원에서 타종행사 개최
상태바
대구시, 국채보상공원에서 타종행사 개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2.12.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대구시는 올해 제야의 타종행사에 LED 조명 은하수 동물농장을 설치하고 새해 소망을 담은 소원지도 날리는 등 행사장은 찾은 시민들에게 볼거리 제공과 포토존 설치로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매년 12월 31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예술단 공연, 달구벌대종 타행, 희망의 불꽃쇼 등 제야의 타종행사를 해 왔다.

이번에 특별히 은하수 동물농장을 설치하게 된 것은 3만여 명의 시민이 운집하는 제야의 타종행사뿐만 아니라 연말연시와 설은 맞아 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 및 대구시민에게 따뜻하고 훈훈한 연말연시를 보내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은하수 동물농장은 대구수목원에서 국화전시회에 사용된 대구시조인 독수리를 비롯한 공룡, 코끼리, 사슴, 백조 등 동물모형 5종과 하트모형의 틀에 LED 은하수 조명을 설치한 것으로 시민 볼거리 제공과 포토존으로 활용하게 된다.

운영기간은 12월 17일부터 내년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11일까지이다. 동절기 전력문제를 고려 에너지 절약을 위해 평일은 밤 9시까지, 공휴일에는 밤 10시까지 불을 밝혀 기존의 가로수 경관조명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밤거리를 연출하는 등 컬러풀 대구의 이미지를 높인다.

홍성주 문화예술과장은 “제93회 전국체전을 명품체전으로 만들어 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2013 계사년 새해를 희망과 설렘으로 맞이하기 위한 ‘제야의 타종행사’와 ‘희망의 불꽃 축제’, ‘은하수 동물농장’, ‘시민 소원지 날리기’ 등 다양한 행사에 가족들과 함께 오셔서 즐거운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