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29 (화)
신안군 농업인 정보화교육 큰 호응
상태바
신안군 농업인 정보화교육 큰 호응
  • 김성환 기자
  • 승인 2012.12.13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성환 기자] 신안군은 지난 12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신안군농업기술센터 전산교육장에서 농업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소농 역량강화를 위한 정보화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한기를 이용하여 전남도청 전문 교육기관인 티지원 윤명희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스마트폰 이용방법 및 트위터 활용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최근 스마트폰 보급이 확대되면서 농업인들도 이를 농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농업마케팅 활용 방안과 트위터를 통한 자기PR 등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여 교육의 열기는 어느 때보다 높았다.

기본적인 스마트폰 활용부터 인터넷을 활용한 홈페이지 관리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농업관련 앱 다운로드, 트위터를 통한 자기소개 및 팔로우어 확보를 통한 트위터 인맥 관리까지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교육을 실시 하였다.

특히 SNS(Social Network Service)통해 농산물 홍보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농업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 작지만 강한 강소농 육성을 위한 농업인정보화교육이 되었다.

점차 급변해가는 정보기술의 발전에 대응하는 교육을 통해 정보화에 뒤쳐지기 쉬운 농업인들에게 이번 교육은 강소농의 효과적인 영농자료 수집 및 경영을 위한 전문지식 습득과 스마트폰, 트위터 활용 능력 배양을 통한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기대한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관계관은 지속적인 정보화교육을 통해 지식 정보화시대에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실시를 통한 강소농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여 농업인들이 돈 버는 농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ksh03k@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