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의 선진 민원행정, 타 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
상태바
경북 예천군의 선진 민원행정, 타 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2.12.11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예천군의 선진 민원행정이 모범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예천군은 민원실내에 미니 갤러리, 작은 도서관, 민원실 도우미, 민원처리기간 단축운영 등 민원인 편의 제공을 위해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타 자치단체들이 벤치마킹에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 8일 충남 예산에서 개최된 행정안전부 주관 2012년 전국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조상땅 찾기 업무 개선 사례로 우수상을 수상한 『우리 땅 찾아주세요』의 감동민원 서비스를 배우기 위해서이다.

경기도 이천시 민원봉사과 토지관리팀장 외 4명은 "2001년도부터 도입된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만 아직도 이 서비스를 알지 못해 조상 땅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경우도 있어 어떻게 홍보를 할까 고민하고 있던 중 ‘예천군의 우리 땅 찾아 주세요’ 사례를 듣고 벤치마킹하기 위해 12월 10일 예천군 민원실을 방문했다"고 한다.

예천군 종합민원과에서는 "조상땅 찾기 업무개선사례인 『우리 땅 찾아주세요』 시책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도록 내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하면서 "군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은 더욱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박강용 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