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부평구,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부평구,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전호섭 기자
  • 승인 2011.06.0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로운 발전의 초석을 다지고 미래부평의 지속가능한 발전 전기 마련 -

인천광역시 부평구는 지난 7일 부평구청 5층 중회의실에서 ‘미래부평 지속가능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했다고 8일 전했다.

▲ (사진제공=부평구청)

미래부평 지속가능 발전계획은 현재의 상황에서 중장기적인 안목으로 지속가능 발전가치를 구정목표를 정하고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경제ㆍ사회ㆍ환경 등 행정여건을 진단하고 향후 과제와 해결방안을 찾아 행정의 목표와 주민과의 소통 및 협력을 구체적으로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미영 구청장은 보고회에서 지속가능 발전은 주민의 신뢰와 참여를 통해 정책으로 정하고, 경제발전과 사회균형, 그리고 환경보전의 요구를 달성해 낼 수 있는 패러다임이라고 전제했다.

그는 또 “이 계획의 수립은 행정조직내부에서는 수평적 의사소통과 협력구조를 정립하고, 주민들에게는 미래세대를 고려하는 비전으로 제시해 합의해 나가면서 발전의 초석을 다지게 될 것이며, 미래 부평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룩하는 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단기간의 계획에 그치지 않고 구의 발전과 구민의 번영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하여 꾸준하게 실천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구는 9월까지 부평구의 발전방안에 대하여 구민ㆍ의회 등 각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구의 미래비전을 구체화하고 실천 매뉴얼을 작성할 계획이다.

 

전호섭 기자 anews21c@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