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7 00:01 (금)
인천 계양구청-한림병원, 치매주간보호센터 늘봄사랑터 위탁운영 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 계양구청-한림병원, 치매주간보호센터 늘봄사랑터 위탁운영 협약 체결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2.12.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5일 구청 접견실에서 박형우 구청장과 한림병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림병원(원장 정영호)과 증가하는 치매환자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해 치매환자의 가족들의 부담을 덜고자 준비된 치매주간보호센터 늘봄사랑터 위탁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계양구치매주간보호센터는 늘봄사랑터(작전동 900-1, 2006년 개소)와 장기늘봄사랑터(장기동 보건지소 내, 2008년 개소)가 각각 운영되고 있다.

그 동안 치매주간보호센터는 계양구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중심의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치매환자관리 사업을 수행하여 왔으며, 주간 보호서비스, 재가 환자 관리, 조기 발견․치료 등 의료․간호․복지의 복합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사회 건강수준 향상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

한편, 치매주간보호센터를 수탁운영하게 된 의료법인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은 계양구 갈현동에 치매노인전문요양병원을 운영하고 있어 이를 통한 치매노인 노하우를 치매주간보호센터 운영에 적용함으로써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 “늘봄사랑터의 위탁운영을 통하여 치매환자 주간보호 및 재활프로그램 운영, 재가 치매환자 관리, 가족상담, 교육을 실시하여 치매환자들의 질병 진행속도를 지연시키고 치매환자를 부양하는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감소 등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