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경남도, 간부공무원 청렴도 향상 교육 실시
상태바
경남도, 간부공무원 청렴도 향상 교육 실시
  • 최길우 기자
  • 승인 2011.06.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3시, 도청대강당, 사무관급 이상 350명, 국민권익위원회 양종삼 청렴조사평가과장 초청

경남도가 공무원의 청렴도 향상과 반부패의식 사회저변 확산을 위해 도청 사무관급 이상 공무원 350명을 대상으로 9일(목) 도청 별관 대강당에서 국민권익위원회 관계자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경남도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0년도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고, 청렴도조사도 7계단 상승(9위)한데 이어 올해에도 청렴도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다.

특히, 그동안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이 하위직 공무원 위주로만 실시돼 왔으며, 조직의 청렴문화는 간부들의 솔선수범에 달려있다는 김두관 도지사의 의지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이날 특별강사로 초청된 국민권익위원회 양종삼 청렴조사평가과장은 2시간에 걸쳐 「공직자의 청렴성 향상과 국가경쟁력 제고」란 주제로 강의하게 된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공공부문의 청렴성에 대한 도민들의 사회적 욕구와 기대 수준에 부응할 수 있는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청렴과 성실’이 더 이상 경남도 공무원들의 선택사항이 아니라 생존과 발전을 위한 필수 선결요건이며 핵심적 가치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길우 기자 ckw1014@yaho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