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중구 자원봉사 아우름 축제 개최
상태바
중구 자원봉사 아우름 축제 개최
  • 이수미 기자
  • 승인 2012.12.04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수미 기자] 중구와 중구자원봉사센터는 12월5일(수) 오후1시30분부터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 자원봉사자, 기업체 및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등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2 중구 자원봉사 아우름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7회 자원봉사자의 날(12. 5) 및 자원봉사 주간(12. 5~12.11)을 맞아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그동안 수고한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봉사 활동에 참여토록 하고자 마련하였다.

기념식에 앞서 신당초등학교 앙상블이 공연을 펼친다. 이어 중구자원봉사센터 수화동아리 회원 5명이 아름다운 노래를 수화로 부른다.

기념식에서는 최창식 구청장이 자원봉사대상, 자원봉사왕, 특별공로상, 우수자원봉사단체, 우수사회공헌기업, 우수전문자원봉사상, 우수청소년자원봉사상, 우수자원봉사자, 자원봉사 우수부서, 자원봉사 우수공무원 등 10개 부문에 걸쳐 한해 동안 솔선수범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 35명(팀)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올해의 자원봉사대상은 자원봉사를 통해 세대간 통합과 소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중구 시니어봉사단이 차지했다.

올해 4월 발족한 시니어봉사단은 60세 이상의 전문직, 기능보유 은퇴자를 중심으로 7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매달 중구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장애인 가정을 찾아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치고, 중림종합복지센터에서 중증정신질환자에게 색종이 접기 등 사회 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전직교사 출신 봉사자들은 중구자원봉사센터에서 저소득 소외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진로ㆍ인생 상담 등 멘토링 봉사를 한다. 보육교사 등 유아관련 자격증 소지자 봉사자들은 구립 어린이집 유아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수미 기자 09nun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