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56 (목)
정의화, "전국위 결정 문제 있다"...절차상 하자 있다면 재심 청구할 것
상태바
정의화, "전국위 결정 문제 있다"...절차상 하자 있다면 재심 청구할 것
  • 선일지 기자
  • 승인 2011.06.0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정의화 비상대책위원장이 전국위 전대 경선 규칙 확정과 관련해 강한 불만을 제기하고 나섰다.

8일, 정 위원장은 전국위에서 `266명의 위임장 행사'로 전당대회 경선 규칙이 확정된 것과 관련해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것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전국위에 재의를 요청하는 것을 검토할 것”이라는 말로 불만을 나타냈다.

이날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정 위원장은 발언을 통해 “과연 전국위 회의 운영이 민주적 절차를 제대로 밟은 것인지 강한 의문을 갖고 있다”며 “황우여 대표권한대행이 7일 전국위 절차가 합법적인지 유권해석을 해야 하지 않느냐”고 말했다.

이어 정 위원장은 “비대위 안을 제안 설명하면 전국위 의장은 토론을 거쳐 가부 표결 등의 정상적인 절차를 밟았어야 하는데 그 부분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절차상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또한, 정 위원장은 “266표를 전국위 의장에게 포괄적으로 위임한 것으로 간주해 전국위 의장이 267표를 행사한데 대해 사실 여부를 확인 할 것이다. 만약 사실이라면 민주적 절차에 상당한 문제가 있는 것이다”고 말하기도 했다.

아울러, “당을 거듭 태어나게 하고 국민의 신뢰를 받도록 하기 위한 비대위의 고심이 일거에 물거품이 된 듯한 상황에 상당한 유감을 표시한다. 아쉽고 섭섭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않았다.

정 위원장의 이러한 노골적인 불만 표시로 잠잠해지는가 했던 당내 갈등이 다시 표면화 되지는 않을까 당내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특히, 비상대책위원장이 전국위원회와 대립각을 세우는 듯한 모습을 보이며 당내 새로운 갈등을 예고하는 것은 아닌가하는 우려 또한 높다.

이와 관련해 정 위원장은 “당인으로서 사퇴하는 것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선일지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