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김해시 아동급식 선진행정…전국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김해시 아동급식 선진행정…전국 우수기관 선정
  • 김무성 기자
  • 승인 2012.11.30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무성 기자] 김해시는 지역아동센터 아동급식용 출석카드 시행' 을 통해 2012년도 아동급식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수상했다.

지난 2월 1일부터 시행한 아동급식용 꿈자람카드와 지역아동센터 출석카드제도가 정착되면서 아동이 마음 편하게 언제 어디서든지 급식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으로 아동의 급식 편의성이 대폭 증대와 예산절감 및 효율적이고 투명한 행정체계 구축하게 됐다.

지역아동센터의 출석카드 전면시행은 다소 반대 의견이 있었으나 카드도입 사전 이해를 위한 간담회 개최, 설명회 등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에서 자발적으로 제도 도입할 것을 요청하여 민․관 협조체제로 전국 모범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인근 밀양시, 창원시, 부산광역시를 비롯해 경북 구미시, 포항시 등 아동급식 선진행정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기관 방문이 쇄도하고 있다.

아동급식지원사업은 아동이 빈곤과 가족해체, 부모(보호자) 부재 등에 따라 가정에서 끼니를 거르거나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지 못할 경우 식사를 제공하거나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식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동들은 그 동안 종이 식권(상품권) 사용이 주민등록상 거주하는 지역에서만 가능했고 한정된 급식메뉴에 대한 불편은 물론 종이 식권의 훼손과 분실 등에 따른 각종 문제점이 노출됐다.

아동들에게 급식 제공한 음식점에서는 대금결제가 1개월 뒤 사후 정산되어 운영자금 순환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김해시가 도입한 꿈자람카드는 1개의 카드로 일반음식점, 편의점 등에서 언제 어디서든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김무성 기자 kjs-golf@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