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증평군, 동절기 상수도급수공사 중지
상태바
증평군, 동절기 상수도급수공사 중지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2.11.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증평군 상하수도사업소는 동절기 기온 급강하에 따른 부실시공과 시공품질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12월 20일부터 2013년 2월 28일까지 상수도 급수공사를 중지한다고 밝혔다.

군 상하수도사업소에 따르면 동절기 기간에는 지반의 동결로 굴착이 어렵고 공사 후 포장을 했을 때 포장재가 제대로 굳지 않아 상수도 급수공사를 중지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연말까지 상수도 공급을 필요로 하는 군민은 다음달 10일까지 급수공사를 신청해야 하며, 급수공사 비용은 12월 15일까지 납부해야 한다.

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오는 12월 10일까지 상수도 급수공사 중지 안내 홍보기간으로 정해 군민들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를 실시하는 한편, 동절기에 자주 발생하는 계량기 동파 사고 대비를 위한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군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상수도 급수공사 중지로 인한 주민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하겠다”며, “더불어 겨울철 계량기 동파로 급수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계량기 관리요령을 숙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겨울철 계량기 관리요령에 따르면 계량기 보호통 내부에 찬 공기가 스며들지 않도록 뚜껑 부분을 막고, 노출부분 수도관은 헌옷, 왕겨, 스티로폼 등으로 보온해야 하며, 수도가 얼었을 때는 헤어드라이어로 녹이거나 미지근한 물부터 점차 따뜻한 물을 사용해 녹여야 한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