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전국 일제소독의 날」운영으로 구제역-AI 차단방역
상태바
봉화군, 「전국 일제소독의 날」운영으로 구제역-AI 차단방역
  • 이새롬 기자
  • 승인 2012.11.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새롬 기자] 봉화군은 기온이 하강하고 철새가 도래하는 동절기를 맞아 28일 차단방역활동 강화를 위해 일제 소독의 날을 운영한다.

관내 가축 사육농가와 축산관련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일제 소독은 군 방역차량을 이용해 주요 마을 진입도로 등을 소독하고, 전업농가 및 축산관련 시설 등은 자체 소독을, 상대적으로 취약한 소규모 농가는 축협 방제단을 동원하여 호별 방문 소독을 실시하는 등 군, 축협 및 유관단체, 축산농가 등이 총 동원하여 일제소독을 실시한다.

군은 이날 소독실시와 더불어 자체 점검반을 구성하여 소독실시기록부 및 방역일지 작성 여부 등 축산농가의 소독실태 확인 및 점검을 실시하여 위반농가는 과태료 처분 등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다.

봉화군은 내년 5월말까지를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구제역·AI 방역대책 상황실을 마련하는 등 강도 높은 비상방역대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일 6차 구제역 정기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읍·면별 구제역 실명제 담당자 및 공수의 등의 예찰요원을 동원하여 가축질병을 예찰하는 등 양축농가 방역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가축질병 예방을 위해 청결한 사육환경, 외부와의 차단, 철저한 소독실시 등 차단방역 이행에 철저를 기하고 축산농가는 구제역 및 AI 발생국(지역), 철새도래지 등의 여행을 자제하는 등 축산농가 모두가 한마음으로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새롬 기자 leesaerom_v@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