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2012 자치단체 복지정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군위군, 2012 자치단체 복지정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이새롬 기자
  • 승인 2012.11.2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새롬 기자] 군위군은 26일 서울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보건복지부가 주관 전국 지방자치평가 시상식에서‘희망복지지원사업 분야’ 최우수군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포상금 8천만원을 받았다.

군은 지난 16일에도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지방자치경영대상 보건복지부문 대상을 받아 겹경사가 이어지고 있는데 특히 보건복지부문에 연이은 최고의 상을 받으므로써 이 분야에서는 전국 최고의 자치단체임을 자부하게됐다.

군위군은 올해 전체 예산의 11%인 241억원의 예산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주민 복지증진에 노력하여 왔으며 공정하고 정확한 통합조사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계층의 생계안정을 도모하였고 장애인, 노인, 여성, 아동, 청소년 등 각 분야별 수요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충실히 추진하여 왔다.

특히,올해 4월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희망복지지원단'을 신설해 기존의 서비스연계업무를 보강하고 지역 내 위기가정을 발굴 통합사례관리를 하면서 그 가정에 맞는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지역자원봉사센터와 아동복지시설,노인복지시설,장애인복지시설,읍면 주민센터 그리고 방문형서비스 기관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사각지대 주민을 찾아 나서는 등 현장중심의 복지행정을 강화해 왔다.

장욱 군위군수는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의 쾌거는 군위군민들의 복지서비스 체감도를 높이고자 현장 구석구석을 발로 뛰어다니며 민관이 함께 노력해 온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군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새롬 기자 leesaerom_v@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