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평가 및 시니어자원봉사단 발대식
상태바
청송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평가 및 시니어자원봉사단 발대식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2.11.2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청송시니어클럽에서는 23일 오전 10시에『2012년 노인일자리평가 및 시니어자원봉사단발대식』을 청송군체육관에서 한동수 청송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청송시니어클럽 참여 어르신 등 1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2년도 노인일자리사업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우수 참여자에 대한 표창 전수와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면서 나타난 문제점들을 점검하여 향후 일자리사업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노인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노인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준 고마움과 활발한 자원봉사로 보답하겠다는 의미에서“불러줘서 고맙데이, 봉사로 보답할기다”라는 주제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황진호 청송시니어클럽 관장은 “올해는 노인일자리 및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청송시니어클럽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2012 경북노인일자리경진대회 사회공헌형 최우수사업단에 선정되는 등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시니어클럽으로 평가를 받은 한 해였다"고 말하며 "내년에는 더 많은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를 통해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노인인구가 30% 가까이 되는 우리 지역은 '노인이 행복해야 청송이 행복하다'라는 생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갖고 활기차게 인생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군에서는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