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文-安, 단일화 여론조사 문항 놓고 이견
상태바
文-安, 단일화 여론조사 문항 놓고 이견
  • 김정환 기자
  • 승인 2012.11.22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정환 기자]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와 안철수 무소속 후보가 21일 서울 효창동 백범기념관에서 TV 토론회를 갖고 단일화 방안으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여론조사 문항을 놓고 이견을 보였다.

이날 문 후보는 "단일화의 목적이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를 이기고, 그 다음에 정권교체를 이뤄내고, 그를 통해 새로운 정치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과연 누가 박 후보를 이길 수 있는 후보인지 그것을 판단해야 하는 것이 단일화 과정"이라고 밝혔다.

문 후보는 또 "그렇다면 그 기준은 '정권교체 바라는' 그 국민들로부터 누가 더 많이 지지받느냐가 단일화의 기준이 돼야 하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어 문 후보는 "(안 후보가) 여론조사 문항에 대해 처음 주장한 것에서 전혀 달라지지 않고 있어 절충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며 "(협상팀에) 재량을 주면 서로 주장이 다를 때 양보해 가면서 절충점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안 후보는 "제 의견은 '마지막 투표 순간에 박 후보와 야권 단일후보가 있을 때 누구에게 표를 보내느냐'가 현장을 잘 반영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또 "우리가 처음의 제안에서 물러나지 않았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며 "우리가 제안을 했고, (문 후보 측에서) 그것이 힘들다고 해서 협상을 (다시)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