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0:42 (화)
민주통합당, 경남도지사 후보 공민배 선출
상태바
민주통합당, 경남도지사 후보 공민배 선출
  • 김남주 기자
  • 승인 2012.11.21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창원시장...'일자리창출, 산업구재편, 열린도정 실현' 약속

[KNS뉴스통신=김남주 기자] 민주통합당은 경남도지사 보궐선거 후보로 공민배 전 창원시장을 선출했다.

민주통합당 경남도당은 21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민주통합당 도지사선거 후보 정견발표회 및 선출대회'를 갖고, 후보에 출마한 공민배·김형주·김종길·김영성 등 4명의 후보 가운데 민선 1.2대 창원시장을 역임한 공민배(전 남해대 총장) 후보를 선출했다.

공민배 민주통합당 경남지사 후보는 이날 수락연설에서 "저는 두렵지만 무거운 소명의식으로 민주통합당의 도지사 후보직을 수락한다"면서 "저에게 부여된 대선승리와 경남승리의 막중한 책임을 반드시 이루어낼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특히 경남지사 후보 야권단일화를 위한 연석회의와 관련, ▲대선승리와 정권교체를 위해 서로 협력할 것 ▲정책과 가치를 중심으로 경남발전의 밑그림을 함께 그릴 것 ▲경남의 민주개혁 세력이 상설연대의 틀을 만들 것 등 세가지를 제안했다.

공 후보는 "기업하기 좋은 경남, 노동하기 좋은 경남, 살기 좋은 경남을 건설해야 한다"며 "일자리창출, 산업구재편, 열린도정을 꼭 실현해 최고의 경남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공 후보는 또 "범야권단일후보가 되어 도민들과 소통하는 후보가 되겠다"면서 "이제 대선승리와 경남승리의 대장정을 시작하면서 경남에서 시민사회단체는 물론, 경남의 모든 야권의정치세력이 함께하는 경남에서도 용광로 선대위를 구성하겠다"고 향후 선대위 구성 계획도 밝혔다.

김남주 기자 skawn0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