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54 (목)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무등산 증심사 일원 산불조심 캠페인 실시
상태바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무등산 증심사 일원 산불조심 캠페인 실시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2.11.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황복기 기자]동부소방서장(나강문)은 2012년 11월 17일 오전 10시 무등산 증심사 일원에서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약 180여명이 참여하여 산불조심 플래카드 설치 및 홍보물 배포 등 가을철 산불조심 캠페인 활동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우리지역 무등산을 산불로부터 우리 스스로 지켜내고자 등산객에 대하여 산불예방 리본 가슴에 달아주기, 등산 시 인화물질 휴대금지 계도 등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시민 모두의 동참을 호소하였다.

또한, 2012년 11월부터 우리 동구 관내 무등산에 위치한 문화재 3개소(증심사, 약사암, 허백련․춘설헌)에 대하여 의용소방대 『자율안전지킴이』활동 중에 있다. 등산객이 많은 주말 및 휴일에 2인 1조 3개조를 편성 운영하여 현장 순찰을 강화하고 있으며, 문화재 보호 및 산불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 동부소방서에서는 “산불조심 기간동안 논․밭두렁 태우는 행위 집중 지도․단속과 산불예방 기동순찰을 강화하고 산불발생 시 유관기관 유기적인 협조 및 자율소방체제를 구축하여 신속하게 화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산불대응 소방훈련 등을 병행 실시할 계획이며, 우리 모두의 작은 관심과 실천이 아름다운 우리강산을 지킬 수 있다”고 말했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