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내 포항시 홍보대사 초청,‘홍보대사의 날’ 행사 가져
상태바
일본내 포항시 홍보대사 초청,‘홍보대사의 날’ 행사 가져
  • 윤철중 기자
  • 승인 2012.11.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철중=기자] 포항시가 연간 1만명 목표의 일본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많은 공헌을 한 일본 내 포항시 홍보대사 22명을 초청해 16일~18일까지 ‘홍보대사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포항시 홍보를 열심히 한 홍보대사에 대한 감사와 책임감과 사명감을 다시 확인하는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2013년 관광객 유치 목표달성을 위한 임무 또한 부여됐다.

홍보대사들은 지난달 개관한 포항전통문화체험관에서 한복입어보기, 김치, 두부 만들기 체험, 제기차기 난타공연 등의 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음식과 전통놀이를 경험했으며, 아름다운 경관이 있는 기북 덕동 마을에서 전통숙박을 하며 새로운 문화를 즐겼다.

특히 홍보대사들은 김치와 두부만들기 체험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직접 만든 김치와 두부로 저녁식사까지 했으며, 일본에 돌아가면 전통문화체험관의 매력을 열심히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17일에는 보경사 투어 및 과메기 축제에 참가해 포항시의 대표음식 과메기를 시식했으며, 일본에서는 먹어보지 못한 맛이라며 과메기 맛을 극찬하기도 했다.

저녁에는 포스코 야경, 북부해수욕장을 둘러보고 관광하기 좋은 포항이라며 내년에도 관광객유치를 위해 힘쓸 것을 다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행사는 홍보대사라는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관광객 유치활동을 추진하는 한편 포항시 홍보대사로서의 자긍심 고취 및 사명감을 재확인 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윤철중 기자 x13451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