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목원, 국화전시회 기간 연장
상태바
대구수목원, 국화전시회 기간 연장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2.11.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주간 27만 명 다녀가...이달18일까지 연장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대구수목원 국화전시회가 당초 11월11일까지 열릴 계획이었으나 국화의 상태가 좋고, 시민들의 연장요청이 쇄도해 전시 기간을 일주일 더 연장해 이번 주말인 이달18일까지 전시키로 했다.

국화전시회의 작품들은 대구수목원에서 일년간 땀과 정성을 들여 직접 가꾼 작품들로 구성돼 있다.

2012년 임진년 흑룡의 해를 맞아 힘차게 비상하는 ‘용’모형작과 대구시 관문을 상징하는 ‘영남제일관’,「2013 세계 에너지총회」의 대구 개최를 홍보하기 위한 ‘풍차’ 모형작을 비롯해 현애작, 분재작 및 대국, 소국 등 1만여 점이 있다.또 아름다운 산수경관을 형상화한 분재, 분경작품 등 20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국화전시장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대구시 상인연합회와 대구은행에서 온누리상품권 1만 원을 구입하는 시민에게 국화 소형화분 1개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시민들이 몰려와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온누리상품권 1억 원을 판매하고 국화 소형화분 1만개를 선물로 나눠줬다.

이는 국화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함은 물론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촉진함으로써 전통시장 활성화 분위기 확산에 한몫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희천 대구수목원 소장은 “아직 꽃의 상태가 좋고 전시기간 연장 요청이 쇄도해 전시기간을 연장하니, 미처 관람하지 못한 관람객은 가을의 끝자락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