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52 (수)
광주 서구, 마을공동체 만들기 워크숍 개최
상태바
광주 서구, 마을공동체 만들기 워크숍 개최
  • 김영관 기자
  • 승인 2012.11.13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한 유래, 발전방안, 사례중심 교육 추진

[KNS뉴스통신=김영관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2013년도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 아이템 발굴과 담당자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만들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13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마을만들기 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마을공동체 만들기란 주민이 스스로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마을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단절된 이웃과의 관계를 회복하며,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주민자치 활동이다.

이날 워크숍은 GEO 시티 류영국 대표이사가 강사로 나서 마을만들기 유래, 발전방안 그리고 사업추진시 착안사항 등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유형별 국내⋅외 선진사례와 마을만들기 사업 매뉴얼에 대한 설명도 하게된다.

서구는 이번 워크숍에 이어 다음달에는 동별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 보고회를 개최하고, 사업별 심의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뒤 내년 2월경 본격적인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김형수 부구청장은 “주민 스스로가 참여하는 마을공동체 사업이 마을의 개성과 다양성을 기반으로 추진되어 지역 균형발전은 물론 주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쌍학 무장애 공원, 화사한꿈틀이 마을만들기 등 6개 마을공동체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영관 기자 kyk934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