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구룡포과메기축제 개최
상태바
포항,구룡포과메기축제 개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2.11.1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17~18일 구룡포 과메기문화거리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포항 구룡포 과메기 축제가 오는17~18일 양일간 구룡포 과메기 문화거리 아라광장에서 맛과 멋과 흥이 어우러지는 한마당 잔치로 펼쳐진다.

포항 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이사장 김점돌)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해병군악대 시가행진을 시작으로 특산품 경연대회, 깜짝경매, 관광객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댄싱 및 난타공연, 연예인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돼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특산품 코너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과메기, 문어, 오징어, 개복치 등 싱싱한 수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또 구이코너에서는 바다장어, 고등어, 오징어 피데기, 꽁치구이 등으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체험장에서는 경매체험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청정해역에서 갓 잡아 올린 돌문어등을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가운데 과메기 껍질 빨리 벗기기, 중량 맞추기, 과메기 비누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또한 시계바늘의 신유, 천년바위의 박정식을 비롯한 연예인 축하공연도 열려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이 풍성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이번 축제가 동해안 최대의 어업 전진기지이자 과메기, 오징어, 대게의 최대 집산지인 구룡포를 알리고, 맛과 멋과 흥이 어우러져 방문객들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한마당 잔치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