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인천공항공사, 시설공사 분야 동반성장 역점 추진!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시설공사 분야 동반성장 역점 추진!
  • 조기종 기자
  • 승인 2011.06.03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각종 시설공사 사업 추진 시 하도급대금 지급 관리 강화 등을 포함한 원․하수급자간 동반성장을 위한 시설공사 계약이행관리 특수조건(이하‘동반성장 특수조건’)을 제정해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되는 동반성장 특수조건은 인천공항공사가 지난 3월 마련한 동반성장 마스터플랜의 첫 번째 사업으로서 시설공사 분야에서 건설공사 직접시공의무제도 이행강화, 하도급 등 계약관리 강화, 하도급대금 지급확인제도 실효성 강화, 근로자 임금체불방지 방안, 녹색제품․기술개발제품 등 공공구매 이행 강화, 상생협력협의체 도입, 불성실․우수업체 지정 및 불이익 부여 등 시설공사 계약관리 전반에 걸쳐 원․하수급자간 동반성장 추진을 위한 사항을 포괄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동반성장 특수조건의 제정․시행을 통해 대외적으로 동반성장 의지를 분명히 하는 한편, 중소기업지원 및 녹색기업 육성 등 정부정책 이행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동반성장 마스터플랜에 따라 이번 동반성장 특수조건 제정 외에도 상생협력협의체 도입․운영을 비롯해 하도급 등 계약관리를 위한 사항을 포괄하는 세부방안을 단계적으로 마련해 시행함으로써 인천공항 건설현장에서 원․하수급자간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이행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조기종 기자 ckc1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