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탄소중립포인트 인센티브 제공
상태바
의성군, 탄소중립포인트 인센티브 제공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3.2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군민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 제고와 탄소중립 생활실천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분야·자동차분야) 감축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에너지분야의 경우 전기·상수도·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참여 시점으로부터 과거 2년간 해당 항목별 월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을 비교해 그 감축률에 따라 연 2회 인센티브(현금)을 지급한다.

참여희망자는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홈페이지 혹은 환경축산과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동차분야의 경우 차량 등록 후 과거 누적 일평균 주행거리에 따른 기준 주행거리와 확인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량 및 감축률에 따라 연 1회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현금)를 지급한다.

대상 차량은 의성군에 등록된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자동차, 승합자동차로 친환경자동차(전기․하이브리드․수소 등)는 제외된다.

올해 예정 사업량은 200대로 2차 신청은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참여희망자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자동차 전면사진,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등을 증빙자료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 탄소중립포인트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의성군청 환경축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온실가스 감축에는 군민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탄소중립생활실천을 하고 감축 인센티브를 받으며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