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마을 리포터 양성과정 교육 실시
상태바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마을 리포터 양성과정 교육 실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3.2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센터장 하남선)는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1일부터 ‘마을 리포터 양성과정’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전문적 글쓰기 및 인터뷰 요령 등 마을 리포터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통하여, 마을 리포터가 농촌 생활의 행복한 삶을 공유하고 서로가 나누어가는 모습을 전달하여 활기찬 마을공동체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교육과정은 지난 21일부터 5월 2일까지 총 7회의 교육으로, 글쓰기 이론과 실제, 인터뷰 이론과 실제 과정 등으로 총 20시간으로 구성되어 실시된다.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갖춘 마을 리포터들이 우리지역 마을의 이야기, 이웃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살기 좋은 부안의 이야기를 발굴·취재하여 마을 소식지 등으로 제작하여 관내에 소식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는 지역민들의 공동체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마을공동체 육성을 위한 생생마을 가꾸기 사업, 마을공동체 미디어 육성사업, 농촌 찾아가는 사회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 등 주민의 삶의질 향상과 활기찬 마을을 만드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오고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