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이재영 증평군수, '노인복지문화대상' 수상
상태바
이재영 증평군수, '노인복지문화대상' 수상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3.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동주는 평생 복지' 목표로 다양한 노인 지원사업 추진
이재영 군수가 노인복지문화대상을 수상했다.(사진=증평군)
▲이재영 군수가 노인복지문화대상을 수상했다.(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는 22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사)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하는 제12회 도전한국인 10인 대상에서 노인복지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이재영 군수는 ‘감동주는 평생 복지’를 군정 목표로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지원 ▲어르신들의 사회 활동 참여 지원 ▲독거노인 응급 안전 안심서비스 지원 ▲결식 우려 노인 무료급식 및 밑반찬 배달 등 다양한 노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10cm의 턱도 없는 편리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40여 개소에 턱 낮추기 사업 추진 및 지난 연말 아파트 화재 발생 시 즉시 현장으로 달려가 화재로 집을 잃은 피해 독거 노인을 위로하고 신속한 행정지원으로 주민들에게 감사패를 받는 등 주민 밀착 행정으로 노인 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노령화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노인복지문화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노인관련 정책을 잘 추진하는 것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을 향상 및 건강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영 증평군수는 시상식 전 국회교육위원회 간사인 이태규 국회의원을 만나 지역의 교육 현황에 대해서도 건의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