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4 (목)
에너지농장사업, 농외소득 효자로 우뚝
상태바
에너지농장사업, 농외소득 효자로 우뚝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11.0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철수 기자] 전라남도가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과 신재생에너지자원 확충을 위해 올해부터 추진해온 에너지농장사업 이 본격적인 농외소득 창출과 연결될 전망이다.

4일 전남도에 따르면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주관한 에너지 판매 입찰에서 도내 28농가가 선정돼 태양광 에너지 판매를 통해 매월 평균 60만원 이상의 농외소득이 기대된다.

에너지농장사업은 FTA 협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가들이 안정적으로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도입한 제도. 농어촌진흥기금을 농가당 1억원 한도(연리 1%)로 지원, 농어촌 지역의 축사 ,창고 등 건축물 위에 태양광 시설을 설치해 전력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이다.

전남도는 이번 에너지 판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28농가를 비롯해 에너지농장사업 참여자의 건축물에 태양광 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축사나 창고 등에 태양광 시설을 설치해오던 것을 내년부터는 수익면에서 경쟁력이 있는 부지까지 태양광 설치를 확대 추진하고 입찰 개선 및 농지법 개정 등 사업 관련 제도 개선 과제도 중앙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서은수 전남도 농업정책과장은 "에너지농장사업은 FTA 추진과 고령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이 새로운 농외소득을 올릴 수 있는 효자 산업"이라며 "올해의 성공적 사업 추진을 거울삼아 앞으로 사업 대상 확대 지원을 위한 예산 확보와 홍보를 강화해 보다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