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슈퍼주니어 김희철,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해 1억원 기부
상태바
슈퍼주니어 김희철,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해 1억원 기부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2.2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예방 전문 비영리기관(NGO) 푸른나무재단을 통해 후원
평생 이어지는 상처가 조금이라도 치유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 결심
가수 김희철 정규 11집 Vol.2 ‘The Road Celebration’티저 이미지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푸른나무재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은 지난 16일,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 치유와 회복을 위한 후원에 동참하며 1억 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푸른나무재단은 청소년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비영리기관(NGO)으로 학교폭력의 피해로 외아들을 잃은 아버지가 우리나라 최초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시민사회에 알리고 학교폭력 예방과 치유를 위해 1995년 설립하였다. 

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획득, 삼일투명경영대상 수상, 막사이사이상 등 투명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청소년 전문 NGO이다. 

김희철은 푸른나무재단을 통해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다. 학교폭력 피해자는 평생 정신적 육체적 상처를 간직한 채 살아간다.”며 “더 이상 폭력으로 인해 아픔을 겪는 청소년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푸른나무재단 김경성 이사장은 “청소년 비폭력문화 확산을 위한 후원에 동참해주신 가수 김희철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들이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푸른나무재단은 국제사회에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과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참여를 촉구하고 있으며, 최근 주유엔 대한민국 대표부와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또한 UN회의장에서 사이버폭력예방과 전 세계적 공조와 행동을 촉구하는 구두성명문과 서면성명문이 유엔의 승인을 받아 등재 및 발언 되었다. 이를 유엔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면성명문(https://bit.ly/3CS0gKO)과 구두성명문(https://bit.ly/3YuI1nm), 공동세미나(https://bit.ly/3YqpiJR)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