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장성군, 황룡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주민과 함께’
상태바
장성군, 황룡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주민과 함께’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2.1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인, 관계자 등 의견 수렴… 사업추진 동력 마련
황룡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에관한 주민설명회 / 장성군 제공
황룡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에관한 주민설명회 / 장성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장성군이 황룡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에 관한 주민의견 청취에 나섰다. 군은 15일 황룡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황룡시장상인회 회원과 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황룡시장(황룡면 월평리 151-1)은 1964년 개장한 장성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이다. 육류와 미곡, 생선, 건어물, 채소, 잡화 등의 품목을 판매하는 420여 개 점포가 들어서 있다. 날짜 끝자리 수 4일, 9일에는 어김없이 장이 선다. 봄, 가을 두 번 열리는 황룡강 축제기간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명절 무렵에는 인파로 붐비지만 평시에는 상권이 다소 위축되어 있다. 장성군은 황룡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해 낡은 시설물을 개선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사업 타당성 조사분석 용역을 시작하는 등 착수 준비 단계에 돌입했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지역 주민과의 공감대 형성으로 원활한 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개요 발표와 사업 설명, 의견 수렴과 토론이 이어졌다.

장성군 관계자는 “상인과 주민이 노후 전통시장 시설물의 개선 필요성에 대체적으로 공감했다”면서 “추후 사업 추진방향 설정 과정에서 지역민 의견을 더욱 귀 기울여 들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장성군은 올해 상반기 중 두 차례 더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사업 경과를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추가 수렴할 계획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